KFDA Event
미국 Gordon Food Service CEO 간담회
43 관리자
2021.05.08

 

안녕하세요.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미국 방문이 어려워서 선진 벤치마킹이 어려웠었는데, Zoom 화상통화를 통해 미국 Gordon Food Service의 CEO인 Rich Wolowski와 KFDA 회원사 CEO간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미국 IFDA 식자재유통협회 협조)

- 미국 GFS는 18조 매출규모 리딩 식자재유통기업이며, 유일하게 식자재배송 및 마트 모델을 함께 성공적으로 운영한 모델을 갖춘 기업임 

 

 

 

진행은 GFS CEO의 간략한 Presentation 및 Q&A로 진행하였으며, GFS 기업소개, 코로나 영향도 및 미국시장 상황, GFS 대응방안 등을 중심으로 다루었습니다.  미국 푸드서비스 및 식자재유통시장 코로나로 인한 큰 영향을 받았으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 사업 포트폴리오 개선 등 최선의 다양한 노력을 집중하는 내용들이 인상깊었습니다.  

코로나 극복방안에 추가하여 스마트팜이나 Innovation lab, AI 및 데이터 insight 등 기반역량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KFDA CEO 분들도 한국상황에 대한 공유 및 각 사별 현황 및 주요 대응방안 등을 공유하였고, 

끝으로 코로나가 끝나면 상호간에 방문기회를 만들어보자고 기약을 해보았습니다.

 

미국 한국 간 시간차에도 이른아침, 저녁시간에 참석하신 모든 CEO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관련 자세한 내용은 KFDA 회원사에 한해 문의하여 주시면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KFDA사무국드림